안녕하세요? 더 아웃라스트 트라이얼(The Outlast trials)은 온라인 협동 게임으로 서버 네트워크와 PC 사양에 따라 플레이 환경이 달라집니다. 또한 얼리액세스 단계에서 게임 속의 다양한 버그(Bug)와 글리치(Glitch)를 경험할 수 있는데, 초기 설정을 통해 기본적인 문제점과 오류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사양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은 파쿠르, 은신처 활용 및 도주 등, 잠입 액션이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따라서 시스템 요구 사항(사양)이 최소일 경우에 게임 플레이가 다소 어렵고,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래 권장 사양을 참고하시고, 현재 PC 혹은 노트북의 성능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권장 사양>
운영 체제 : 64bit, Windows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7-6700K 또는
AMD Ryzen 5 2600X
메모리 : 16 GB RAM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X 1660(6GB) 또는
AMD Radeon RX Vega 56(8GB)
DirectX : 버전 12
네트워크 : 초고속 인터넷 연결
저장공간 : 40 GB 사용 가능
추가 사항 : High 1080p(60 FPS), DX12, Ray Tracing OFF
*경고 : 그래픽 드라이버 관련 알려진 문제점이 있습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버전에 알려진 문제가 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 '확인'만 눌러줘도, 게임이 시작됩니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렉 버벅임
각 챕터 맵 내부에는 사진처럼 유리조각이나, 지뢰 등 캐릭터를 방해하는 함정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웅크린 채 걷는 속도나 달리기가 중요한데,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속의 렉과 버벅거림 현상은 플레이어의 큰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주로 야간투시경 사용 시에 저절로 두세 번 착용되거나, 슬라이딩 시에 벽이나 계단을 뚫고 다른 곳으로 텔레포트(순간이동)되는 등 렉 버그의 양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현재로서 많은 유저들이 이러한 문제점을 네트워크 설정 오류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종종 소모성 아이템인 병이나 벽돌이 제대로 안 던져지는 것은 서버와 별개인 버그입니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네트워크 설정
언리얼 엔진 기반이면서 동시에 최적화가 잘 된 게임이므로 여러분이 만약에 PC가 권장 사양 이상이라면, 렉과 버벅임이 생길 시에 서버 네트워크 설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선 'ESC 키'를 눌러 메뉴에 들어간 후에, 설정에 들어가면 '네트워크' 항목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에는 다양한 지역의 서버 목록과 핑(Ping) 수치가 나타납니다. 게임 시작 초기에는 총 8개의 지역 서버가 모두 '켜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렉과 버벅임 생기는 이유는 바로 해당 지역 서버로 플레이어들이 모두 옮겨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진처럼 미국, 남아메리카,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를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북동부, 남동부)만 켜둔 채 'Tab'을 눌러 그룹 검색기를 이용하신다면, 서버 렉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다시금 'ESC'를 눌러서 메뉴의 왼쪽 하단을 보면, 현재 지역 서버가 어디인지 작은 글씨로 나타납니다. 해당 방법으로 인터넷 네트워크로 인한 기본적인 렉과 버벅임을 해결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시스템적인 오류와 버그 및 글리치는 스팀 토론 게시판을 통해 제작자에게 알려야 됩니다.
이처럼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렉과 버벅거림을 네트워크 서버를 재설정하여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봤습니다. 다음에도 플레이 중에 발견되는 다양한 오류가 있다면, 자세히 정리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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