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게임/파스모포비아

파스모포비아 마이크로폰 사용 방법

by ROBBI 2023.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모포비아에는 유령의 증거를 찾기 위한 다양한 장비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유령이 위치한 장소를 찾을 때, 가장 효율적인 보조 장비가 바로 마이크로폰입니다. 마이크로폰은 데시벨(dB)로만 표기되어 있기에 게임을 처음 접한 분들은 사용 방법이 어려웠을 텐데, 이번에 핵심 공략만 준비해 봤습니다.

 


파스모포비아 마이크로폰

마이크로폰 설명

파스모포비아에서 마이크로폰의 설명을 읽어보면, '벽을 통과하여 먼 거리에 있는 초자연적 소리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즉, 마이크로폰은 유령이 근처에 있을 경우에 상호작용이 되는 소리들을 하나의 수치로 표기해 줍니다. 

 

반면에 유령의 핵심 증거를 찾기 위한 장치가 될 수 없으므로, 주로 초반에 EMF나 온도계와 함께 보조 장비로 활용됩니다. 

 

마이크로폰

(Parabolic Microphone)

 

① 구입 가능 레벨 : 7 이상

② 가격 : $50

③ 추가 가능 개수 : 2개

사용 방법 : 마우스 우클릭

 

마이크로폰 사용 중인 모습

게임 초반에 플레이어 4명은 서로 다른 장비를 들고 유령의 증거를 찾기 위해 측정을 시작합니다. 이때 마이크로폰은 다른 장비들보다 유령의 위치를 찾는 속도가 빠릅니다. 특히 'Prison'처럼 넓은 실내 공간 및 방의 개수가 많은 맵에서는 마이크로폰의 데시벨 수치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마이크로폰 데시벨(dB) >

 

① 장비 및 스위치 소리 : 1.2 ~ 1.8 dB

② 유령이 을 여닫는 소리 : 2.0 ~ 3.8 dB

→ 플레이어 및 유레이가 닫은 경우 : 4.0 dB

③ 상호작용 소음 : 1.5 ~ 3.7 dB

→ 소금 밟은 발소리, 심령 현상 등  

④ 유령의 목소리 : 0.5 ~ 0.9 dB

→ 밴시 위스퍼링 비명 소리 : 0.6 dB

⑤  이상 신호 : 10.0 dB 이상

→ 오류(버그)이므로 전원 다시 켜기

 


마이크로폰 활용 방법

마이크로폰으로 소리를 측정 중인 모습

파스모포비아 마이크로폰은 전방 30m, 폭은 6m까지의 넓은 범위의 소리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면에 나타나는 수치는 해당 반경에서 발생된 소음의 총합으로, 유령의 명확한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EMF나 온도계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 'Sunny Meadows' 맵처럼 복도에서 종종 들리는 비명 소리는 마이크로폰에 함께 관측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데시벨을 통해 유령이 있을만한 장소를 의심하고, 해당 장소의 반경에서 팀원과 함께 조사를 시작하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마이크로폰 표기 설명

마이크로폰의 디스플레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델명이 'HearingHelper2000'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외에 Session 518과 Folder 표기는 디자인적인 요소일 뿐이므로 게임 플레이 동안에는 수치가 변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마이크로폰 중앙의 'Peak'라고 표기된 것은 지금까지 관측된 소리 중의 최대 소음, 'Hin'은 현재의 측정 소음Peak 수치차이를 보여줍니다. 만약 센서를 든 채로 혼자서 방을 배회하고 있었다면, Peak의 수치는 중요한 단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유령의 목소리 측정

많은 분들이 마이크로폰을 사용하면서, 유령의 목소리가 큰 수치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 간의 무전기 대화 소음을 토대로 종종 데시벨이 높게 나왔을 때가 있었기 때문이죠. 이러한 생각과 다르게 유령의 목소리는 굉장히 작고, 주로 0.9 dB 밑에서 관측됩니다.

 

따라서 밴시의 비명 소리도 귀에 속삭이는 위스퍼링으로 여겨지며, 센서에 측정된 소음이 낮다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반대로 공격성이 높은 유령이 근접한 상태에서는 소리가 없어도, 오류가 난 듯이 10.0 dB 이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TIP : 추가 임무인 '마이크로폰으로 유령의 소리를 탐지하십시오.' 진행 시, 참고.

 

마이크로폰 활용 방법

물건이 떨어지거나, 문이 살며시 열리는 소리는 사실상 마이크로폰을 꼭 쓰지 않아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이크로폰은 유령이 머문 흔적을 소리로 따라가는 것이며, 명확한 증거는 다른 장비를 통해 확인해야 됩니다. 

 

보통 파스모포비아 게임을 할 때에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지나간 장소는 문을 활짝 열어두는 편입니다. 사람이 문을 닫을 때의 소음은 고정값인 4.0 dB로, 유령이 3.0~3.5 dB 사이니, 이러한 미세한 차이로도 지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폰 버그

사진처럼 갑자기 10.0 dB 이상 나오게 되는 경우에는 측정 오류(버그)입니다. 사진 속의 Peak 값은 2.0dB인 것으로 보아, 이때는 마이크로폰의 전원을 다시 켜야 됩니다. 그래도 주로 유령과 근접한 곳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니, 주변을 항상 경계해야 됩니다. 

 

이처럼 파스모포비아에서 보조 장비로 자주 활용되는 마이크로폰에 대한 공략을 정리해 봤습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원리만 잘 숙지한다면, 게임을 처음 시작한 초보자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장비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혹여나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