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인 협동 게임인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에서
등장하는 모든 괴물과 적 종류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적들의 모습은
오랜 세뇌에 빠져서 외관이 흉측하다 보니,
많은 유저들이 괴물이나 몹으로 부릅니다.
분명 적은 사람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거대한 덩치와 기괴한 생김새 때문에
마치 돌연변이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적들이 얼마나 다양한지,
큰 주제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괴물 적 종류 정리
① 주요 자산
(The Prime Asset)
1. 리랜드 코일(Leland Coyle)
■ 이동 속도 : 보통
(타깃 발견 시) 빠름
■ 공격 속도 : 보통
■ 시야 : (밝은 곳) 넓음
(어두운 곳) 짧음
■ 피해량 : (일반) 체력 1~2칸
(치명타) 체력 3~4칸
(변수) 즉시 녹다운
□ 리랜드 코일 특징 :
실명 장비의 연막에서 빠르게 벗어남.
전기봉 근처는 밝은 곳으로 판정.
담배 연기로 위치 파악이 가능.
스턴 되는 시간이 짧은 편.
2. 마더 구스베리(Ms.Gooseberry)
■ 이동 속도 : 보통
(타깃 발견 시) 빠름
■ 공격 속도 : 빠름
■ 시야 : (밝은 곳) 매우 넓음
(어두운 곳) 짧음
■ 피해량 : (일반) 체력 1~2칸
(치명) 체력 3~4칸
(변수) 즉시 녹다운
□ 마더 구스베리 특징 :
오른손의 'Dr.Futterman'이라는
복화술 인형으로 연속 공격.
타깃 추적이 끈질긴 편.
스턴 되는 시간이 매우 짧음.
말이 많은 것이 약점.
② 졸병
(The Grunts)
3. 추격자(The Chaser)
■ 이동 속도 : 보통
(타깃 추적 시) 매우 빠름
■ 공격 속도 : 빠름
■ 시야 : (밝은 곳) 보통
(어두운 곳) 짧음
■ 피해량 : 체력 1~2칸
□ 추격자 특징 :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의 기본 졸병으로
칼, 건틀릿, 클로 등 무기가 다양함.
종종 갑옷을 장착하고 등장함.
갈고리형 파이프를 장착한 졸병은
벽을 넘어 다녀서 '등반자(Climber)'로 불림.
전부 벽돌이나 병에 쉽게 쓰러짐.
4. 밤사냥꾼(Night Hunter)
■ 이동 속도 : 보통
(주위가 밝을 시) 매우 느림
■ 공격 속도 : 보통
■ 시야 : (밝은 곳) 매우 짧음
(어두운 곳) 매우 넓음
■ 피해량 : 체력 1~2칸
□ 밤사냥꾼 특징 :
주변 소음에 굉장히 민감함.
어두운 곳에서 타깃을 잘 찾음.
밝은 곳에서는 시야가 짧아지나,
가까이 붙으면 공격을 함.
벽돌과 병에 쉽게 넘어짐.
5. 광폭자(Berserker)
■ 이동 속도 : 보통
(타깃 발견 시) 빠름
■ 공격 속도 : 빠름
■ 시야 : (밝은 곳) 보통
(어두운 곳) 매우 짧음
■ 피해량 : 체력 1~2칸
□ 광폭자 특징 :
미세한 소음으로 적을 감지.
남녀 구분 없이 마체태를 들고 있음.
스턴 시간이 긴 것이 약점.
6. 거인 광폭자(Giant Berserker)
■ 이동 속도 : 느림
(소음 시) 매우 빠름
■ 공격 속도 : 느림
(소음 시) 매우 빠름
■ 시야 : 없음
■ 피해량 : 체력 2~3칸
□ 거인 광폭자 특징 :
걸음이 느리나, 공격 범위가 매우 큼.
따라서 공격 시에 이동 거리가 김.
시야가 없어서, 병 깨지는 소음이 약점.
소음이 없으면, 임의로 방향을 바꿈.
7. 거구의 졸병(Big Grunts)
■ 이동 속도 : 느림
(타깃 추적 시) 보통
■ 공격 속도 : 느림
(둔기 장착 시) 매우 느림
■ 시야 : 넓음
■ 피해량 : 체력 2~3칸
(치명타) 4칸
□ 거구의 졸병 특징 :
이동 속도가 느리지만, 시야가 밝음.
특정 확률로 타깃을 붙잡고만 있음.
문을 한 번에 부수는 것이 특징.
스턴 시간이 비교적 짧은 편.
이동 반경이 넓어서 경계가 필요.
양손 둔기를 들고 있을 때가 있음.
8. 프랑켄슈타인(Frankenstein)
■ 이동 속도 : 느림
(타깃 추적 시) 보통
■ 공격 속도 : 느림
(둔기 장착 시) 매우 느림
■ 시야 : 넓음
■ 피해량 : 체력 2~3칸
□ 프랑켄슈타인 특징 :
'거구의 졸병'과 동일한 개체임.
종종 괴수처럼 양손 둔기로 공격.
③ 셔틀 적
(Shuttle Enemy)
9. 임포스터(Imposter)
■ 이동 속도 : 빠름
(타깃 추적 시) 보통
■ 공격 속도 : 매우 빠름
■ 시야 : 매우 넓음
■ 피해량 : 체력 1~2칸
□ 임포스터 특징 :
팀원과 비슷한 복장을 한채,
알림과 함께 셔틀에서 등장함.
숨소리가 거친 것이 약점.
팀원의 아이디와 유사하게 뜸.
기습 시에 연속 공격을 가함.
자신이 공격을 당하면, 셔틀로 복귀함.
10. 푸셔(Pusher)
■ 이동 속도 : 보통
(타깃 추적 시) 조금 빠름
■ 공격 속도 : 보통
■ 시야 : 보통
■ 피해량 : 없음
□ 푸셔 특징 :
방독면과 가스통을 착용한 채,
알람과 함께 셔터에서 등장.
타깃과 근접 시에 강제로 가스 공격.
근처의 팀원에게도 피해를 입힘.
정신 이상 상태를 유도하여,
'스키너맨(Skinner man)'을 소환시킴.
④ 방해꾼
(Disrupter)
11. 비명인(Screamer)
■ 이동 속도 : (잠들 시) 고정
(깨어날 시) 매우 빠름
■ 공격 속도 : 빠름
■ 시야 : 없음
■ 피해량 : (길을 막을 시) 체력 1칸
□ 비명인 특징 :
1단계 이상의 소음에 잠에서 깨면,
소리를 질러서 반경 6m 내의
플레이어에게 5초 동안 스턴을 검.
벽돌이나 병으로 맞추게 되면,
조용히 다른 장소로 이동함.
비명인이 이동 시에
플레이어가 문을 막고 있으면,
지속적인 공격을 입힘.
12. 포식자(Pouncer)
■ 이동 속도 : (은신 중) 고정
(도주 시) 빠름
■ 공격 속도 : 매우 빠름
■ 시야 : 매우 짧음
■ 피해량 : (기습 시) 체력 1~2칸
(도주 방해 시) 체력 1칸
□ 포식자 특징 :
캐비닛, 드럼통, 책상 밑, 침대 밑, 옷장 등
은신처에는 랜덤으로 숨어 있음.
시야가 매우 짧은 편이며,
바로 옆을 지나가는 플레이어를 공격함.
바닥에 눕히고 공격하여,
기습을 당할 시에 느낌표가 뜸.
마우스 좌 클릭으로 연타하거나,
팀원이 옆에서 발로 차야지 풀림.
벽돌이나 병을 소지하고 있으면,
마우스 우 클릭으로 억제 가능.
포식자가 위치한 은신처에서는
거친 목소리가 들리는 것이 특징.
13. 교인(Believer)
■ 이동 속도 : 자리 고정
■ 공격 속도 : 매우 빠름
■ 시야 : 매우 짧음
■ 피해량 : 체력 1칸
□ 교인 특징 :
세뇌를 심하게 당한 상태로,
비이상적인 행동과 말을
특정한 자리에서 반복하고 있음.
보통 노숙자와 비슷한 몰골이나,
근처에 다가가면 공격을 함.
벽돌이나 병으로 맞추게 되면,
보통 셔틀을 타고 복귀함.
글을 마치며
이처럼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에는
다양한 종류의 괴물과 적이 있습니다.
각 몹의 특징과 약점들을 기억한 상태에서
팀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중요한 순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적이 있다면,
패치에 맞춰 추가로 공략하겠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궁금한 점이 있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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