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게임/데모놀로지스트

데모놀로지스트 이스터에그 모든 정리

by ROBBI 2023. 5. 29.
반응형

게임 개발자들이 스토리 속에 숨겨진 메시지를 담아두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요소가 바로 이스터에그(Easter Egg)입니다. 데모놀로지스트 내에는 각 맵마다 특징적인 이스터 에그가 존재하며, 글귀를 음성채팅으로 읽음으로써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데모놀로지스트 이스터에그 종류

Abandoned House 이스터에그

데모놀로지스트 Abandoned House 이스터에그

Abandoned House 맵의 복도로 가보면, 의자 위에 글귀가 적힌 액자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해당 액자 앞으로 가서 "Do you want to play ball with me?"라고 말을 하면, 어린 아이의 웃음소리와 함께 복도 중앙으로 공이 굴러옵니다.

 

복도 끝 서재에는 사람의 얼굴이 그려진 대형 액자가 하나 놓여있습니다. 모든 불을 끄고 문을 닫은 채, 'MAGNA'라고 외치면, 액자에 불이 붙으면서 여성의 표정이 무섭게 바뀝니다. 인게임 보이스로는 입력이 잘 안되면, 키보드의 'P key'를 누른 후에 텍스트로 입력해 줍니다.

 

서재의 반대편에는 드레스가 놓인 메인 방이 나옵니다. 이곳의 문 바로 좌측에는 미세한 조명 사이로 놓인 비석과 책이 있는데, 정면을 마주 본 채로 'Vicrotia'를 외치면, 비석이 뒤로 밀리면서 숨겨진 방들이 나타납니다.

 

숨겨진 방 안쪽으로 들어가서, 사진 속 액자를 정면으로 응시하고 있으면, 액자 뒤에 숨어있던 바퀴벌레가 벽면을 기어 다니기 시작합니다. 그 이후에 갑자기 벽면이 뒤로 쭉 밀리면서 또다시 새로운 공간이 나타납니다. 

 

6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 붉은 문 앞에서 'Dream'이라고 외치면, 라디오 음악을 켤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이 등장합니다. 해당 이스터에그는 이 집의 스토리와 사연을 담고 있는 것 같은데, 갑작스러운 유령의 사냥이 시작할 때 은신처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Cyclone St. 싸이클론 이스터에그

데모놀로지스트 Cyclone St. 이스터에그

Cyclone St. 맵의 2층으로 올라오면, 선반 위로 카메라 하나가 놓여있습니다. 카메라를 바라본 상태로, 'Smile'이라고 외치면, 플래시가 터지면서 사진이 찍힙니다. 아마 글귀가 적혀 있어서,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볼 수 있는 이스터에그입니다.

 

2층 안방의 화장실에는 거울 가운데에 형태를 알아보기 힘든 붉은 글씨가 세겨져 있습니다. 거울을 바라본 상태로 여러분이 'Bloody Mary'라고 여러번 외치면, 사진처럼 기괴한 모습으로 실내가 바뀝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복도에는 이집트 소품들이 책상 위로 즐비하게 놓여있습니다. 특히 거실로 통하는 통로 쪽 위에 사슴 두상이 걸려 있는데, 이곳을 바라본 상태로 'I want to join the cult'를 외치면, 사슴 눈이 붉게 빛납니다. 해당 이스터에그를 수행하면, 스팀에서는 데모놀로지스트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하실 끝에 있는 서재로 가보면, 제일 왼쪽 끝 수납장에 흰 글씨가 적힌 책 하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여러분이 'LIMBO'라고 말하면, 수납장이 뒤로 쭉 밀려나가면서 또다시 숨겨진 공간이 나타납니다. 

 

 

Hospital 병원 이스터에그

데모놀로지스트 병원 Hospital 이스터에그

Hospital 맵은 크기가 넓은 만큼 색다른 이스터에그들이 존재합니다. 긴 복도로 가는 길 좌측에는 사진처럼 다른 공간으로 넘어갈 수 있는 듯한 넓은 통로가 하나 더 보이는데, 이곳을 응시하고 있으면, 깜짝 놀랄만한 장면이 연출됩니다.

 

도서관 안쪽으로 들어오면, 책상 위에 놓인 하얀색 전화기가 보입니다. 이곳에다가 'Call me'라고 외치면, 전화벨이 갑자기 크게 울립니다.

 

화장실로 가는 복도 우측에는 진입이 불가능한 방 하나가 나오는데, 이곳에 'Crazy'를 외칠 경우에 불이 번쩍이면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이벤트가 연출됩니다.

 

화장실 앞에는 긴 커튼이 매달려 있으며, 앞쪽 바닥에 빨간색으로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해당 글씨는 플레이를 통해 실내에 숨겨진 알파벳을 찾아서 나머지 단어를 완성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ROMERO'이며, 완성된 이후에 커튼 앞에서 단어를 외치면, 커튼 뒤로 얼굴 형태가 나오는 독특한 장면이 나옵니다.

 

 

KUROSAWA 쿠로사와 이스터에그

데모놀로지스트 Kurosawa House 이스터에그

데모놀로지스트 쿠로사와(Kurosawa House) 맵에도 다양한 이스터에그들이 있는데,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입구 앞에 놓여진 촛불 앞에서 'Light the candle'을 외치면, 촛불이 짧게 활활 타오릅니다.

 

거실에 위치한 화로로 가보면, 하단에 'Hungry'라는 글귀가 붉게 적혀있습니다. 이곳에서 "I'm hungry"라고 말하면, 갑자기 냄비 주위로 불이 피어오르면서 잠시나마 주변의 시야를 밝혀줍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뒤쪽에는 숫자 666이 적힌 것, 아래에 십자가가 걸려 있습니다. 여기에 'Devil' 혹은 'Demon'을 번갈아 외쳐주다 보면, 십자가가 거꾸로 회전하는 이스터에그가 연출됩니다.

 

또한 2층 위로 올라오게 되면, 촛불 사이로 시계가 놓인 탁자가 보입니다. 여기에 'Ask'라고 단어가 적혀 있는데, 해당 시계를 바라보면서 "What time is it now?"라고 말하면, 유령이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현재 데모놀로지스트 업데이트 기준 신규맵까지의 모든 이스터에그를 총 정리하여 여러분에게 상세히 설명드렸습니다. 게임 속에 개발자들이 숨겨둔 재밌는 요소들은 플레이의 큰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맵이 나오면, 2부로 공략을 준비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